Event

寬松 김무한 교수님 회고록 출판기념회
寬松 김무한 교수님 회고록 출판기념회
작성자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
조회수 116 등록일 2023.05.12

[寬松 김무한 교수님 회고록 출판기념회]


○ 일시: 2023.05.12.(금) 17:00~20:00


○ 장소: 서울 라마다 동대문호텔


○ 주관: 충남대학교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 동문회


○ 참석자 : 김무한 교수님 가족내외, 건축학부 동문회, 연구실 동문회, 관송회, 추억의 뜰 김경희 작가 등 90명


○ 발간사(김규용 교수님)


충남대학교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 동문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그간 관송 김무한교수님과 사재간의 인연을 맺고 동행해온 과정에서 관송 스승님의 8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동문 여러분들께서 간직하고 있는 스승님과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내고자 회고록을 출판하였습니다. 


1972년 관송 김무한교수님께서 충남대학교에 임용되시고, 모교의 텃밭에서 건설재료 및 시공학의 학문분야를 개척하시고 불철주야 각고의 노력으로 많은 인재를 양성하였습니다. 스승과 제자의 인연으로 만나 학문의 길을 동행해온 과정은 우리가 살아가는 밑거름이었고, 아름다운 추억이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관송 회고록은 건설산업계의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들의 모교 사랑을 되짚어봄과 아울러 앞으로의 후학을 잇는 미래지향을 위해 뜻깊은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관송 김무한교수님 80주년 회고록은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동문회에서 주관하고, 여러분들의 집필된 원고를 모아 편집하고 인쇄하는 과정으로 소중한 추억을 잘 담아내도록 하였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소중한 회고사를 엮어내고 잠시 잊고 있었던 순간을 사진으로 만나게 된 것은 단순히 기억을 회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연구실의 역사로 기록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자료를 편집해주고 인쇄에 후원해주신 여러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충남대학교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 동문회 회장 


김 규 용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