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rd performance

2022 무영CM 전국 대학생 건설사업관리 경진대회 수상
2022 무영CM 전국 대학생 건설사업관리 경진대회 수상
작성자 건설재료시공학연구실
조회수 107 등록일 2022.08.25

[2022 무영CM 전국 대학생 건설사업관리 경진대회 수상]


○ 수상자 :  남정수 교수님(지도교수) 외 김종헌, 박상언, 정기호, 윤혜영 학사과정(팀명 : SBCSL)

                        김규용 교수님(지도교수) 외 길민우, 박종엽, 전재윤, 홍지수 학사과정(팀명 : 미래건설사업개발1팀)


○ 수상내용 :

건축공학과전국 대학생 건설사업관리(CM) 경진대회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건축공학과 김종헌, 박상언, 정기호, 윤혜영 학생으로 구성된 팀(SBCSL, 지도교수 : 남정수)과 길민우, 박종엽, 전재윤, 홍지수 학생으로 구성된 팀(미래건설사업개발1, 지도교수 : 김규용)이 지난 8월 25일 목요일,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가 주최한 ‘2022 제 7회 무영CM 전국 대학생 건설사업관리 CM 경진대회결선에 진출하였고, 각각 '사업관리부문'과 '사업개발부분'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총 58개 팀,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축적된 지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무영CM이 개최하는 전국대학생 건설사업관리[CM] 경진대회이다. 대한민국 건설학도에게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의 실무지식과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건설 미래지식과 미래시장 그리고 앞으로의 기술 등에 대한 학습과 공유를 통하여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사업관리 분야의 발전에 일조하는데 목적이 있다. 온라인 교육 및 동영상의 활용이 보다 활성화되므로 사전 동영상 제작 발표 및 온라인 상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경진대회 결선을 진행하였다.


건축공학과의 두 팀은 각각 신교통체계 UAM 터미널 운영 프로젝트와 '부유식 인공섬 모듈을 활용한 해상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주제로 참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 등으로 심사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건축공학과 팀원들은 여름 방학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했던 프로젝트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고,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의 위상을 높일 수 있어서 뿌듯하다.”, “이번 대회를 바탕으로 다음 대회에 참여하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싶고, 지도해주신 건축공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첨부